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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화장품 관련주 에이피알 주가 전망 알아보기

by 주식혁명가 2024. 5. 4.

에이피알은 Advacne People's Real life의 약자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명감을 가지고 회사를 설립 후,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핵심 사업으로 하는 화장품 관련주 중 하나입니다. 혹시 화장품 관련주 에이피알의 주가 전망이 궁금하시다면 한 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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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인 설명에 앞서 주식투자자라면 전자공시시스템의 사업보고서, 그리고 증권사 리포트를 꼭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이피알 사업 개요

주식회사 에이피알(APR)은 2014년 10월 10일에 창립되어 화장품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핵심 사업으로 삼고 있으며,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여 고객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뷰티테크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세우고 있습니다.

 

APR이라는 이름은 Advance People's Real life의 약어로, 사람들의 실생활을 진보시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총 6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며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메디큐브는 AGE-R(에이지알)이라는 뷰티 디바이스 라인을 선보이며, 클리닉에서 제공되는 전문적인 뷰티 서비스를 가정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전환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으며,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을 결합한 시너지 효과로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APR은 디바이스의 연구개발 및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들을 설립하여 밸류체인을 내재화함으로써 기술력과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위해 APR은 D2C(Direct to Consumer) 마케팅 전략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전략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국가의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APR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뷰티테크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여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에이피알 주가 전망

실적 분석

2024년 1분기 에이피알의 연결 매출액은 1,48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9%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2.0%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은 27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7% 증가했지만, 전 분기 대비로는 19.2% 감소했으며, 영업이익률은 18.6%로 전년 동기 대비 0.4% 포인트 감소하고, 전 분기 대비 4.0% 포인트 감소했습니다.

 

패션 사업부의 판매 부진에도 불구하고, 미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에서의 뷰티 디바이스 성공적 런칭과 메디큐브의 기능성 신제품 출시, 에이프릴스킨의 주력 제품 매출 상승으로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매출액이 각각 30.0%, 36.6% 증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 매출액은 1.5% 감소했으나, 해외 매출액은 73.5% 증가한 66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미국에서의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매출액이 각각 401.6%, 96.0% 증가해 248억 원에 달했습니다.

 

물류센터 이전 및 확대, 상장 관련 비용, 패션 사업부 재고충당금 등 총 45억 원의 일회성 비용을 반영한 실질적인 1분기 영업이익은 32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은 21.7%로 전년 동기 대비 2.7% 포인트 상승, 전 분기 대비 0.9% 포인트 감소했습니다. 광고선전비 비중은 20.2%로 전년 대비 1.6% 포인트 감소했습니다.

 

투자포인트

에이피알은 고주파 디바이스 신제품 '에이지알 울트라 튠 40.68'을 5월 3일에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콜라겐 생성을 최적화하는 40.68 MHz 고주파를 사용하며, 젤 없이도 진피층 깊숙이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가정용 기기들과 차별화됩니다. 신제품의 가격은 약 40만 원으로, 기존 제품인 부스터 프로(30만 원)보다 약 33% 높습니다. HIFU 신제품은 국내에 7월, 해외에는 9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약 3,551평 규모의 평택 제2공장은 현재 부스터프로 시생산 중이며, 5월 둘째 주에 준공될 예정입니다. 준공 후에는 월 10만 대 생산이 가능하며, 안정화 후에는 월 20만 대, 최대 가동 시에는 월 50만 대까지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부스터프로는 5월 중 중국에 런칭될 예정이며, 동남아 국가들에서는 1세대에서 2세대 제품으로 제품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1세대 제품은 16개 해외 국가에서, 2세대 제품은 미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4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태국과 우크라이나 등 신규 국가에서의 초도 발주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패션 사업부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사업부의 성장은 기대 이상입니다. 제품과 국가 확장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2024년 매출액 8,000억 원, 영업이익 1,600억 원 목표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차트 분석

에이피알의 일봉 차트를 보시면 올해 2월 27일 상장 이후 최고가인 467,500원을 찍고 4월 11일까지 지속적으로 하락을 하여 최저가인 211,500원을 찍었습니다. 그 후 반등을 시작하여 이동평균선 정배열로 만들면서 우상향을 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에이피알에 관심을 두고 계셨던 분은 직전 고점인 259,000원을 대량거래와 함께 뚫은 날인 3월 29일에 돌파매매 관점으로 진입을 하셔서 현재 수익을 보고 계실 것입니다. 보유자 분은 1차 저항대인 316,000원을 뚫어주는지를 확인하면서 매도를 할지 지속적으로 끌고 갈지 대응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혹시 아직 진입을 하지 못하신 분은 단기적으로는 5일선 거래를 하시거나, 혹은 돌파 상승 후 되돌림 자리인 259,000원에서 지지를 해주는지 확인 후 눌림목 매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이피알 일봉 차트
에이피알 일봉 차트

 

지금까지 화장품 관련주 에이피알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며 단순 참고만 하시고, 투자에 대한 책임은 오로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 에이피알 이외에 다른 종목에 대한 주가 전망도 궁금하시다면 한 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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