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아이패밀리에스씨 주가 전망 알아보기

by 주식혁명가 2024. 3. 29.

아이패밀리에스씨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사업이 매출의 90% 이상인 회사로 웨딩서비스 및 리빙용품 관련 사옵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혹시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주가 전망이 궁금하시다면 한 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썸네일

 

본격적인 설명에 앞서 주식투자자라면 전자공시시스템의 사업보고서, 그리고 증권사 리포트를 꼭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 사업 개요

아이패밀리에스씨는 고객의 필요와 가치를 제품과 서비스에 연결해 고객 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1995년부터 시작된 국가정보화 사업을 통해 국내 인터넷 보급률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며, 정보 통신 사업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네이버, 카카오 같은 IT 대기업의 등장과 유통 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며, 스마트폰 및 소셜 미디어의 대중화로 유통업과 소비패턴이 급변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많은 시간을 보내는 환경에서, 아이웨딩으로 시작해 롬앤과 누즈 등의 브랜드를 론칭한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이러한 시장 변화에 발맞춰 성장해 왔습니다. 특히, 코로나19 및 중국 수출 부진에도 불구하고 일본과 동남아 시장으로의 수출 다변화를 통해 2023년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 사업부문별 경쟁 요소

화장품 부문

색조 화장품 산업에서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추기 위해,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코덕'(코스메틱 덕후)을 주요 고객으로 삼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빠르게 니즈를 파악하여 신속하게 매력적인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전통적인 선형적 상품 개발 방식 대신, '디자인씽킹', '콘텐덕트(Contents+Product)'와 같은 새로운 워크 플로우를 도입하여, 소비자 요구와 트렌드 변화를 신속히 적용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습니다.

 

MZ 세대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상품을 간접 경험하는 경향이 있으며,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이러한 구매 트렌드에 맞추어 상품과 콘텐츠 개발을 인하우스로 통합하고, 상품 개발에서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에서 유기적으로 소통하며 통일성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런 접근 방식은 빠른 제품 출시와 밀착된 소비자 소통을 가능케 하여, '내가 키운 브랜드 롬앤', '열일하는 롬앤'과 같은 별명을 얻으며 소비자 팬덤 형성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웨딩서비스 부문

국내 결혼문화는 상품과 서비스 소비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며, 대부분의 웨딩 서비스 협력 업체들은 소규모 비즈니스로 운영되며 체계적인 서비스 시스템이 부족하고 산업화가 미약합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이 분야에서 유일하게 모바일 O2O앱을 통해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웨딩 APP'은 상품, 서비스, 콘텐츠가 결합된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이 웨딩 서비스 정보를 직관적이고 투명하게 열람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앱은 결혼 준비 관리, 콘텐츠 소비, 전문가 소통 등을 지원하며, 사용자에게 높은 제어권을 부여해 자연스러운 구매 전환을 유도합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는 모바일 커머스 시대에 발맞춰 앱을 중심으로 한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고도화해 왔으며, 이는 앞으로 결혼준비를 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큰 편리성과 우위를 제공할 것입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 주가 전망

실적 분석

아이패밀리에스씨의 1분기 실적 전망은 매출 485억 원, 영업이익 100억 원으로 예상되며, 이 실적은 시장 전망치를 28%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이러한 성장은 히트 제품의 출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신규 채널 확장 등에 기인합니다.

 

국내외 매출은 각각 21%, 65%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글래스팅 컬러 글로스 제품이 강한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동남아를 중심으로 미주 및 유럽까지 수출이 확대되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신규 채널 입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중국 시장의 회복세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무려 20%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4년 전체 실적은 매출 2천억 원, 영업이익 427억 원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외 신제품 출시 및 동남아,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차트 분석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상장 이후 지속적으로 우상향을 해왔습니다. 작년 10월부터는 조정을 주며 하락세로 전환이 되는가 싶었더니 올해 초부터 다시 이동평균선 정배열을 형성하며 고점을 돌파하며 우상향을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는 글 작성일인 오늘 3월 29일에 역사적 신고가를 경신하였습니다. 고점에서 윗꼬리를 단 것이 아쉽기는 한데 최근에 지속적으로 우상향을 한 것을 생각하면 조정을 살짝 줄 때가 되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아이패밀리에스씨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보수적으로 20,405원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눌림목을 줄 때 진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패밀리에스씨가 현재 박스권을 벗어난 상승을 보여주는데 다시 박스권으로 들어오면 주가 상승에 대한 힘이 약하다는 의미라 생각하기 때문에 20,405원을 손절라인으로 추천드렸습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 일봉 차트
아이패밀리에스씨 일봉 차트

 

지금까지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며 단순 참고만 하시고, 투자에 대한 책임은 오로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이패밀리에스씨 이외에 다른 종목에 대해서도 궁금하시다면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로벌텍스프리 주가 전망 알아보기

글로벌텍스프리는 아시아 최초 세금환급 대행사업을 하는 회사로 정부의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시행된 사후면세점에서 물품을 구입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세금 환급을 대행해 주는 사업을

tenaciousrich.tistory.com

 

코스메카코리아 주가 전망 알아보기

코스메카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3중 기능성 BB크림을 개발한 화장품 관련주 중 하나입니다. 혹시 코스메카코리아의 주가 전망이 궁금하시다면 한 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본격적인 설명에 앞서

tenaciousrich.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주가 전망 알아보기

선익시스템은 OLED 증착기 시장에서 세계적으로 우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메타버스 테마주가 한창일 때 엄청난 주가상승을 보여주기도 하였

tenaciousrich.tistory.com


TOP

Designed by 티스토리